등가운데 통증 등이 아픈 이유





흔히 등통증이라고 불리는 등부근의 근육통증은 만성적인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것은 정확한 검사를 통해야 알겠지만 우선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은 섬유화로 인한 대표적인 증상인 섬유근통인 경우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섬유근통은 환자에 따라 증상이 천차만별이기도 하며, 질환이라고 분류하기에는 단순 증상인 경우도 많으나, 질환 이전의 단계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이후 섬유화성 질환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오늘 이 시간에서는 섬유화란 무엇인지, 질환에는 어떠한 것이 있고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섬유화로 인한 증상, 섬유근통

섬유근통은 말 그대로 섬유화로 인한 근육통증을 말합니다. 그만큼 섬유화라는 증상이 근육통증을 가져오게 된 것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섬유화란 탄력의 저하를 말하는 힘줄의 노화 현상입니다. 노화 현상인 만큼 사람이라면 누구나 나타날 수 있으며, 이 때 자연스럽게 나타난 섬유화는 문제증상으로 보지 않습니다. 다만 섬유화가 비정상적인 진행으로 인해서 빠르게 진행하게 될 경우 나이와는 상관없이 관련 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섬유화성 질환은 대표적으로 회전근개파열, 충돌증후군, 관절와순파열, 유착성관절낭염, 동결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합병이나 재발 등을 통해서 겹쳐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찾고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 섬유근통의 증상

섬유근통의 증상으로는 대표적으로 다양한 근육통증에 있습니다. 등통증은 물론이거니와 날개죽지나 어깨죽지, 목이나 어깨, 팔 등 여러 상부근육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며 기타 두통이나 현기증, 어지럼증, 불면증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근막을 중심으로 다양한 통증증상이 있다고 해서 섬유근통을 가리켜 근막통증증후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증상이 심한 환자분들은 일상생활이 어려울 만큼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 한 편으로 겉으로는 특별한 증상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라서 타인에게 양해를 구하기가 몹시 어려운 증상이기도 합니다.



| 치료

섬유근통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섬유화된 힘줄을 찾아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섬유화를 치료한다는 것은 힘줄의 치료를 의미합니다. 검사를 통해 문제 힘줄을 찾아낸 다음, 이를 유연하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섬유화 치료를 통해 등가운데 통증을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수술이나 큰 시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므로, 잘 알아보시어 치료해주신다면 좋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등가운데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가진단을 받아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posted by 순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