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동 비수술 회전근개파열 치료 어떻게




회전근개파열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면 많은 분들꼐서 오해를 하시기도 하십니다. 회전근개파열이라는 진단이 나오게 되면 파열이라는 이름 떄문인지 회전근개의 힘줄이 닳거나 갈라지는 등의 어떠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 회전근개파열에 대해서 그럴 필요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수술을 받는다거나 기타 큰 시술이 진행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회전근개파열의 원인과 비수술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원인

회전근개파열의 원인은 회전근개에 나타난 비정상적인 섬유화의 진행이 원인이 됩니다. 여기서 섬유화란 힘줄의 노화 현상 중 하나로써, 회전근개의 힘줄이 섬유처럼 질겨지고 뻣뻣해지게 되는 상태를 가리킵니다. 이러한 증상이 오랜 시간 지속될 경우 이후 여러 증상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회전근개파열뿐 아니라 충돌증후군, 관절와순파열, 유착성관절낭염, 동결견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회전근개파열에는 즉, 비정상적인 섬유화의 진행으로 회전근개의 힘줄이 굳고 뭉치게 되면서 이후 닳거나 갈라짐, 가늘어짐, 가늘어짐 등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이로 인해 이후 여러 질환으로 번지게 됨에 따라 회전근개파열이라는 진단이 나오게 됩니다. 즉, 회전근개파열이라는 진단에 파열이라는 이름이 붙어도 이는 심각성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회전근개에 나타난 어떤 손상을 의미하는 것이므로, 파열이라는 말 때문에 너무 오해하지 마시고 관련 질환을 치료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증상

회전근개파열은 회전근개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팔이 잘 올라가지 않는다거나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회전근개의 힘줄이 닳거나 갈라지게 되어 이후 여러 질환으로 번지게 될 경우 관절와순파여링나 충돌증후군과 같은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팔이 잘 올라가지 않고 통증이 나타난다고 해서 오십견으로 오해를 사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그러나 오십견과는 다른 질환이기 때문에 오해가 있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 치료

회전근개파열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굳고 뭉친 힘줄을 유연하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섬유화 치료를 통해 회전근개파열을 치료해줄 수 있습니다.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어 치료해주신다면 좋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회전근개파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가진단을 받아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posted by 순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