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이너무아파요 어떻게 치료할까요

어깨가아파요 2018. 10. 21. 07:14

팔이 너무 아파요 어떻게 치료할까요



불현듯 팔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쉽게 피하지 못할 증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겠으므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검사를 통해 파악하는 것이겠지만 만일 만성적인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면 회전근개에 나타난 섬유화성 증상을 배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 회전근개와 섬유화성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를 통해 치료하는 것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회전근개란

회전근개란 팔을 움직이게 하는 네 개의 근육을 말합니다. 이 근육의 이름은 극상근, 극하근, 견갑하근, 소원근으로 불리며 팔을 움직이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어깨 관절을 사방에서 꽉 잡아주어 어깨를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게끔 돕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반대로 회전근개에 문제가 나타나게 될 경우 팔을 움직이기가 어렵고 통증이 나타나게 되며 종종 습관성 탈구나 견관절의 충돌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될 경우 흔히 오십견을 의심하시고는 하는데요. 말하자면 오십견 역시 회전근개의 질환이며, 팔의 유착증상이나 운동장애는 회전근개의 질환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특정 질환이라고 보기는 어려움이 있겠습니다.




| 섬유화

섬유화는 근육을 구성하고 있는 힘줄의 만성증상으로 힘줄이 섬유처럼 질겨지고 뻣뻣해지게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섬유화는 보통 진행형인 경우가 많으며 그래서 섬유화가 심해지게 되면 이후 여러 질환으로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에 섬유화가 심해지게 될 경우 나타나는 질환을 대표적으로 나열해보자면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석회성건염, 관절와순파열, 충돌증후군 등이 있겠으며 특히 회전근개파열의 경우 40대 이후에 나타나는 회전근개의 질환 중에서 비중이 무척 높은 질환이기도 합니다.


회전근개에 나타난 섬유화성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섬유화된 힘줄을 찾아야 합니다. 문제 힘줄을 찾고 힘줄의 탄력을 회복시키는 경로를 통해 힘줄의 섬유화성 질환을 치료해주어야 하겠으며 이 치료에는 수술이나 큰 시술이 없이도 치료할 수 있으므로 잘 알아보시어 치료해주신다면 좋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섬유화성 증상의 치료

다만 섬유화를 치료하지 않고 단순한 통증주사나 마사지, 사우나, 부항 등을 통해서 치료하고자 하신다면 섬유화에 대한 해결이 어려우므로 치료가 어렵습니다. 물론 일시적인 완화효과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이를 치료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할 수 있어야 겠습니다.




▼자가진단을 받아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posted by 순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