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모근통증 섬유근통이라면 치료

어깨가아파요 2018. 12. 13. 05:29

승모근통증 섬유근통이라면 치료



섬유근통이란 섬유화로 인해서 나타나게 되는 증상을 말하는 것으로 근육을 구성하고 있는 힘줄이나 인대, 근막 등에 섬유화가 심해지게 되어 여러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 섬유근통의 증상으로 대표되는 증상은 등통증이나 승모근통증 등이 있지만 이밖에 등줄기나 날개죽지, 어깨통증 역시 적지 않게 나타나게 됩니다.


이 증상은 여러 상부근육의 통증을 동반합니다. 근막을 중심으로 통증이 퍼져나간다고 해서 근막통증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이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섬유화의 특성상 여러 질환으로 번지게 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제 때 치료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섬유화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란 회전근개파열, 충돌증후군, 석회성건염, 관절와순파열, 오십견 등이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잘 알려진 이 오십견이라는 질환은 회전근개에서 나타난 섬유화성 증상이 심해져 파열을 거쳐 나타나게 되는 증상이니 만큼 가급적 섬유화성 질환은 제 때 치료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섬유화에 대해서

섬유화란 근육을 구성하고 있는 힘줄이나 인대, 근막 등에 나타나는 증상이며, 특히 힘줄에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섬유화는 근육을 약하게 만들며 힘줄이 제 기능을 못하게 됨에 따라 통증 및 여러 증상을 유발하게 되는데, 특히 어깨와 관련된 섬유화의 경우 회전근개의 힘줄이 약화되기 시작하면서 닳거나 갈라짐, 견관절의 충돌 등 여러 증상을 유발하게 되기도 합니다.



섬유근통의 경우 질환의 범주는 아니겠으나 질환 이전의 단계이기 때문에 그만큼 주의가 필요한 셈인데요. 이를 치료하고자 마사지나 부항, 통증주사 등의 요법적인 접근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요법은 섬유화를 치료할 수 있는 것은 아니어서 치료가 되지는 않기 때문에 보다 근본적인 섬유화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요법은 일시적인 완화효과는 있을 수 있겠으나 시간이 지나게 되면 섬유화의 특성상 그 증상이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치료가 되지는 못합니다.




| 섬유근통의 치료

그렇다면 섬유근통의 치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는 힘줄의 탄력을 회복시키는 과정을 통해서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즉, 굳고 뭉친 힘줄을 유연하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섬유화 치료를 통해 회전근개의 섬유화를 치료해주어야 하겠으며 이 치료에는 수술이나 큰 시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굳고 뭉친 힘줄을 유연하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섬유화 치료를 통해서 수술이나 큰 시술없이도 질환을 치료해줄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승모근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가진단을 받아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posted by 순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