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근개파열 원인을 알면 비수술치료도 보인다



회전근개파열이란 회전근개에서 나타나는 파열성 질환을 말합니다. 파열이라는 말 때문에 오해도 많이 사는 질환이 바로 이 질환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 질환은 회전근개에 나타나는 유착증상 중 하나로, 섬유화가 원인이 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회전근개파열이란 질환은 파열이라는 말 때문에 오해도 많이 사고 실제로 수술도 많이 진행되기도 하는데요. 여기서 파열은 끊어졌다거나 찢어지는 증상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우려하지는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정확한 검진을 통해 문제 힘줄을 정확히 파악하고 치료하는 것으로 회전근개에 나타난 만성증상인 섬유화를 잘 이해하고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섬유화

섬유화란 탄력의 저하를 말하며 근육을 구성하고 있는 힘줄의 질환을 말합니다. 힘줄이 오랜 시간 탄력을 잃게 된 결과로 나타나게 되는 이 증상은 일종의 노화 현상으로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섬유화가 오랜 시간 진행될 경우 여러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겠는데요. 대표적으로 이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굳거나 뭉친 힘줄을 유연하고 탄력있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섬유화가 오랜 시간 이어지게 될 경우 여러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때는 정확한 힘줄을 파악하고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 치료에는 수술이나 큰 시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회전근개

회전근개란 네 개의 근육으로 구성된 기관으로 팔을 움직이게 하는 기관을 말합니다. 팔을 움직이게 하는 만큼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겠으며 치료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흔히 팔이 올라가지 않는다거나 움직이기 어려울 때 오십견으로 오해를 사기도 하는데요. 오십견 역시 회전근개의 질환으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그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지 유착증상이 오십견의 독자적인 증상이라고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 회전근개는 근신경이 부족한 기관이기 때문에 질환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한데 그치는 반면, 어느 정도 질환이 진행될 경우 통증이나 유착증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환자 분들은 간혹 통증을 감지하지마자 병원에 찾아가도 질환이 한창 진행 중이어서 당황해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도 제 때 치료한다면 치료시기가 짧기 때문에 너무 우려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치료

회전근개파열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섬유화된 힘줄을 유연하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섬유화 치료가 필요합니다. 굳고 뭉친 힘줄을 유연하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섬유화 치료를 통해 회전근개파열을 치료해줄 수 있는데요. 문제 힘줄을 정확히 검사하여 섬유화된 힘줄을 찾았다면 이를 유연하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순서를 통해 회전근개파열을 치료해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회전근개파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가진단을 받아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posted by 순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