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막통증증후군 욱신거리는 문제가

어깨가아파요 2017. 9. 27. 05:31

근막통증증후군 욱신거리는 문제가






근막통증증후군이란 근막을 중심으로 통증이 퍼져나간다고 해서 불리게 된 이름입니다. 섬유화로 인해서 나타나게 된다고 해서 섬유근통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질환의 이전 단계라고 흔히 보는 질환입니다. 이러하 섬유화로 인해서 질환이 나타나게 되면 회전근개파열, 충돌증후군, 석회성건염, 관절와순파열, 유착성관절낭염 등 여러 질환으로 번지게 되는 경우가 많겠습니다.


흔히 근막통증증후군이라고 하면 목덜미, 승모근, 등줄기, 날개죽지, 어깨통증 등이 나타나게 되며 충혈, 피로, 불면증 등의 증상이 함꼐 찾아오기 때문에 겉으로는 티가 잘 나지 않더라도 무척 괴로운 질환입니다. 특히 저녁에 이와 같은 증상이 심화되면서 잠을 자기가 어려워지는 경우도 많이 나타낙데 됩니다.






근막통증증후군이 나타나게 될 경우 여러 질환으로 번지는 만큼 가급적 빠른 치료를 통해 관련 질환을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이 치료는 수술이 필요한 질환은 아니지만 정확한 검사를 통해 힘줄의 탄력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치료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을 치료해주기 위해서는 우선 섬유화된 힘줄을 찾고 이를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굳고 뭉친 힘줄을 유연하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과정을 통해 근막통증증후군을 치료해주게 되는데요. 가급적 빠른 치료를 통해 관련 질환을 치료해주어 치료시기를 앞당기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섬유화는 체질이나 유전, 노령화 등으로 인해서 나타나게 되는데, 특히 노령화의 원인인 경우에는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된 증상이기도 합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나이를 먹기 때문이지요.


오늘은 근막통증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확한 진단을 통해 관련 질환을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오늘은 근막통증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가진단을 받아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posted by 순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