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잦은이유 이것저것 살펴보자!

카테고리 없음 2014. 10. 16. 08:45
두통이 잦은 이유 이것저것 살펴보자!


 


두통이 잦은 이유로는 무엇보다 정확한 검사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겠으나, 아무래도 두통이 자꾸 유발되었다면 일자목이나 목디스크 같은 목질환이 아닐까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목질환으로 두통을 호소하는 사례가 크게 늘었을 뿐 아니라, 현대인들의 생활태도를 보게 되면 목질환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특징을 찾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령 지하철이나 버스 안을 둘러보게 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몰두하시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봅니다. 심지어는 길을 걸으면서 이 같은 태도를 볼 수 있는데요. 이 때 고개를 숙이고 걷거나 장시간 숙이는 자세는 목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특히 일자목에 큰 영향을 초래하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현대인들의 일자목은 하나의 사회적 질환으로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목질환으로 인해 두통이 나타나는 까닭은 목의 역할이 머리를 지탱하는 것에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목은 척추 기관이기 때문에 등통증을 비롯하여 장기적인 진행시 허리통증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있으며 충혈과 손저림, 수면장애, 불면증 등 다양한 각종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어 문제를 일으킵니다. 이 때 가장 중요한 치료는 목에 상태를 파악하여 원인을 치료하는 근본적인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수술이나 큰 시술을 바로 고려한다기 보다는, 이에 대한 문제를 정확히 해석하고 치료하는 자세가 필요한 셈이지요.

 


목질환에는 총 두 가지의 질환이 있습니다. 하나는 일자목 성 질환, 하나는 목디스크 성 질환입니다. 이 두 질환에는 증상이 비슷하나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치료 역시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일자목은 목이 일자로 굽은 관절과 관련된 질환이며, 목디스크는 디스크가 탈추된 디스크성 질환입니다. 일자목의 경우 목의 뼈를 교정해야 하는 반면, 목디스크는 디스크를 교정하는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물론 이 두 질환이 각기 개별적인 요소로 찾아오는 것은 아니며, 심한 경우 이 두 질환을 모두 겪고 계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검사를 통해 질환을 밝혀내고 이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자목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목의 힘줄을 강화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목의 힘줄이 강화되면 머리를 잘 지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 이 힘줄이 강화되기 시작하면 목의 교정을 조금씩 유도할 뿐 아니라, 척추를 바로 잡아주기 때문에 두통이나 등통증 등의 증상이 점점 사라지게 됩니다. 한 편으로 목디스크는 목의 디스크가 탈추된 질환으로, 한 번 탈추되어 버린 질환은 스스로 수분이나 영양을 공급받을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장기적으로 흘러갈 경우 디스크가 결핍상태에 빠지기도 하는데요.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수분이나 영양을 먼저 공급시켜준 뒤에 디스크를 교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두통이 잦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두 질환 모두 특별한 수술이나 시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무엇보다 정확히 알고 파악하여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지요.  

 


 



 

어깨건강 자가진단


 


 



 

어깨건강 자가진단

 
posted by 순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