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리스트
글
어깨뭉침 치료 정확한 원인 파악이 핵심
어깨뭉침이 나타나게 될 경우 많은 사람들이 오십견이 아닐까? 라고 생각하시기도 하실 것 같은데요. 하지만 오십견은 안리 확률이 높습니다. 오십견은 말 그대로 노화의 질환일뿐더러 또 그렇게 보기 쉬운 질환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검사는 필요하며, 어떠한 문제인지는 검사와 여러 감별 진단을 통해서 파악해야 합니다. 오늘은 어깨뭉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깨뭉침에 대해서
어깨뭉침이 만일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말았다면 이는 피로나 스트레스에 의해서 나타나는 일시적 통증일 수 있겠으며 흔히 이럴 때는 치료를 받을 필요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나타난다거나 간헐적인 어깨뭉침을 보이게 되면 회전근개에 나타난 섬유화성 증상이 아닐까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섬유화란 탄력의 저하를 말하며 근육을 구성하고 있는 힘줄의 증상입니다. 이 증상은 사실 노화 현상으로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때 섬유화는 문제 증상이라고 보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섬유화의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서 이후 여러 질환으로 번지게 되면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인데요. 가급적 빠른 치료를 통해 관련 질환을 치료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섬유화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란 회전근개파열, 충돌증후군, 관절와순파열, 석회성건염 등이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물론 이 질환들은 서로 얽히고 설켜 질환이 겹쳐 나타나게 되기도 하거니와 재발이나 합병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어깨뭉침의 경우 어깨가 뭉치는 증상이기 때문에 이후 어떤 질환으로 나타나게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가급적 빠른 치료를 통해 어깨뭉침을 치료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증상과 치료
어깨뭉침의 경우 특정질환이라고 보기는 어려움이 있으며 흔히 근막통증증후군 또는 섬유근통으로 부르며 질환 이전의 단계로 보고는 합니다. 질환 이전의 단계인 만큼 너무 염려하실 필요는 없겠지만 이후 어떤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제 때 치료하시어 질환을 막아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섬유근통의 경우 목이나 어깨, 등줄기, 날개죽지에서 통증이나 결림 및 뭉침 등이 나타나게 되고 피곤하거나 몸이 무겁다거나 두통, 현기증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사무직에서 이와 같은 증상이 많이 발견됩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섬유화를 치료해야 합니다. 섬유화 치료란 힘줄의 문제가 있음을 자각하고 이를 검사를 통해 문제 힘줄을 찾는 것을 말합니다. 문제 힘줄을 찾게 되면 이후 상한 힘줄의 탄력을 회복시켜 질환을 수술없이 치료해줄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어깨뭉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