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팔통증이 심해지면

어깨가아파요 2018. 5. 15. 03:32

오십견 팔 통증이 심해지면



오십견이라는 말은 오십 세 이후에 나타날 경우 나타나게 된다고 해서 불리게 된 이름을 말합니다. 그만큼 노화가 어느 정도의 원이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과거에는 정말 그랬으나 현대사회에서는 여러가지 복잡다기한 원인으로 인해서 젊은 층에게서도 많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되고 있습니다.



오십견에도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대표적인 원인을 꼽으라면 회전근개의 섬유화를 꼽아볼 수 있겠습니다. 회전근개의 섬유화란 회전근개에 나타난 노화 현상 중 하나로 힘줄의 탄력이 저하되는 섬유화성 증상이 회전근개에 오랜 시간 진행되어 힘줄이 파열되고 이로 인해 팔이 잘 올라가지 않고 통증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란

회전근개란 네 개의 근육으로 구성된 기관으로 팔을 움직이게 한다거나 어깨를 회전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기관입니다. 뿐만 아니라 어깨를 사방에서 잡아주어 안정적으로 팔이 가동되고 어깨를 고정시키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우리의 어깨는 불안정한 구조이기 때문에 회전근개가 없다면 팔이 빠진다거나 불안정한 상태로 움직이게 될 수 있습니다.


이 회전근개는 팔을 움직이게 하는 만큼 문제가 나타나게 되면 팔이 잘 올라가지 않는다거나 동작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십견 역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단, 이러한 증상을 보인다고 해서 오십견이라고 보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섬유화

섬유화란 탄력의 저하를 말하며 힘줄의 노화 현상이었으나, 현대사회에서는 여러 복잡한 원인이 얽혀 나이와는 무관하게 여러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섬유화에 대한 대표적 질환으로는 회전근개파열, 충돌증후군, 관절와순파열, 유착성관절낭염, 동결견 등으로 이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에 나타난 섬유화성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검사를 통해 문제 힘줄을 찾아야 하며, 힘줄의 탄력을 회복시키는 과정을 통해 오십견을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섬유화를 치료하고 파열된 부위를 치료해준다면 수술이 없더라도 오십견을 치료해줄 수 있으므로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오십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가진단을 받아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posted by 순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