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비수술치료 무슨 방법으로?

어깨가아파요 2018. 3. 14. 11:13

어깨 비수술치료 무슨 방법으로?





어깨질환으로 많은 사람들이 병원 치료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종래 '이러다 말겠지'로 어깨질환의 치료를 받지 않으려던 때와는 크게 다르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한 편으로 수술이 없이도 치료할 수 있는 질환을 수술을 받는다거나 근본적인 부분을 치료하지 않아서 수술까지 받았음에도 재발 하거나 통증을 겪는 일도 늘었습니다. 어깨질환에서는 무엇보다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서 나타나게 되었는지, 이 원인을 어떻게 치료했는지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1. 섬유화

어깨질환에도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이 중에서 가장 주된 원인으로 알려진 질환을 꼽자면 섬유화가 있습니다. 섬유화란 탄력의 저하를 말하는 것으로 근육을 구성하고 있는 힘줄이 오랜 시간 탄력을 잃게 됨에 따라 나타나게 되는 질환을 말하며 근육을 구성하고 있는 힘줄의 질환으로 힘줄이 오랜 시간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섬유화성 질환은 대표적으로 회전근개파열, 충돌증후군, 석회성건염, 관절와순파열, 유착성관절낭염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여러 질환으로 번질 수 있는 만큼 제 때 치료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합병이나 재발 등을 통해서도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히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2. 증상

섬유화는 주로 회전근개에 나타납니다. 회전근개는 삼각근 안에 있는 네 개의 근육으로 팔을 움직이게 한다거나 어깨를 회전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기관으로, 우리 활동에 무척 중요한 기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섬유화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회전근개에는 문제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에 섬유화성 질환이 나타나게 될 경우 팔이 잘 올라가지 않고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흔히 이러한 증상의 경우 유착증상과 통증이 나타나게 될 수 있겠는데요. 이러한 근육의 힘줄의 문제가 나타나게 되면 오십견의 증상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오십견 역시 회전근개의 문제로 인해서 나타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증상만으로 특정질환을 판단하기는 무척 어렵기 때문에 정확히 이해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치료

섬유화성 어깨질환을 수술업이 치료하기 위해서는 섬유화된 힘줄을 치료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굳고 뭉친 힘줄을 유연하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섬유화 치료를 통해 어깨질환을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수술이 필요하지는 않겠으며 정확한 힘줄을 치료하는 것으로 어깨 비수술 치료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어깨 비수술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가진단을 받아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posted by 순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