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이안올라가요 큰질환이 아니에요

카테고리 없음 2014. 10. 21. 10:22
팔아안올라가요 큰 질환이 아니에요

 


어깨통증과 팔이 잘 올라가지 않는 증상들은 물론 무겁게 다가오는 증상이지만 이러한 증상이 있다고 해서 큰 질환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사고나 부상 등의 외상이 있는 것이 아니었다면 대부분 팔이 잘 움직이지 않고 통증이 있는 것은 일반적인 어깨통증질환의 증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어깨 힘줄이 굳어진다거나 관절 안에 노폐물이 침투되었다던가 하는 증상들은 대표적인 어깨통증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원인들은 우리가 흔히 듣는 오십견으로 발전할 수도 있고 또 생소하지만 비중 높은 질환인 회전근개파열 같은 질환이 되기도 합니다. 어깨통증질환은 이 처럼 이름만 들으면 겁이 덜컥나는 이름들이 많아 수술이나 큰 시술을 받는 분들이 계시고 또 이로 인한 문제들도 많이 나타기도 합니다. 작년에만 해도 몇 차례 이러한 치료와 관련하여 문제가 나타났던 적이 있기도 했고요. 하지만 이러한 질환들은 큰 문제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오늘은 어깨통증의 허와 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1)회전근개파열성 질환- 힘줄
어깨의 힘줄이 굳어진다거나 시간이 흘러흘러 마른 찰흙 처럼 닳아 떨어지게 되면 이를 더러 어깨 힘줄의 파열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또한 회전근개파열이라는 진단이 나타나게 되기도 합니다. 파열이라는 단어가 있기 때문에 처음 진단을 받으시는 분들이 이런 저런 고민에 빠지시기도 하시는데요. 이 회전근개파열은 따지고 보면 힘줄을 부드럽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것이 중심치료이기 때문에 수술이나 큰 시술은커녕 입원이 특별히 필요한 질환이 아닙니다. 간혹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이 경우는 정말 드문 사례입니다.

 


어깨힘줄을 부드럽고 탄력있게 치료함으로써 어깨힘줄의 파열을 멎게 하고, 이를 통해 회전근개파열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 후에는 상한 힘줄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어깨힘줄을 치료합니다.


 


2)오십견- 노폐물
오십견은 어깨통증질환 중에서 가장 걱정을 많이 끼치는 질환입니다. 불치나 난치라는 인식이 강하게 자리잡혀 있어 오십견 판정을 받으면 많은 분들이 괴로워하시기도 하시고, 또 그 증상이 심각하여 우울증까지 겪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오십견은 불치나 난치는커녕 노폐물을 제거하면 낫는 질환입니다.




 


오십견은 어혈이라는 피의 노폐물을 통해서 나타나게 되는 질환입니다. 이 어혈은 노령화나 교통사고 등의 외상 등을 통해서 나타나게 되는데, 덩치를 키우다 굳어버리는 특질이 있으므로, 깨어내어 체내밖으로 배출시키는 치료를 통해 오십견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팔이 안 올라가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어깨건강 자가진단

posted by 순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