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가아파요

근막통증증후군 만성증상 치료하기

순아기 2018. 1. 10. 04:59

근막통증증후군 만성증상 치료하기





근막통증증후군이란 근막에서 나타나는 통증성 질환을 말합니다. 이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데에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대개는 섬유화에 의해서 나타나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섬유화란 탄력의 저하로 인해서 나타나게 되는 노화 현상 중 하나로 힘줄에 나타나는 대표적 질환 중 하나입니다.





1. 섬유화는 왜

섬유화는 체질이나 유전, 노령화 등으로 나타나며, 대개 회전근개라는 네 개의 근육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 회전근개는 팔의 회전을 돕는 기관으로 많은 활동량을 가지고 있는데, 이 네 개의 근육 중 특정 근육에서 섬유화가 나타나게 되면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의 경우 힘줄의 탄력저하로 인해서 나타나게 되는 증상(증후군)으로 질환의 범주로 보기는 어려움이 있겠으나 일종의 섬유화성 질환의 전조증상이기도 하기 때문에 정확한 검진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섬유화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란 회전근개파열, 충돌증후군, 석회성건염, 관절와순파열, 유착성관절낭염 등이 있습니다. 





2. 근막통증증후군의 증상

근막통증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은 상부근육의 통증이 있습니다. 승모근, 삼각근, 어깨죽지, 날개죽지 등 여러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증상이며, 두통이나 어지럼증, 현기증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되기 때문에 환자 분들 입장에서는 무척 곤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은 힘줄의 질환이기 때문에 힘줄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이나 날씨 등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춥거나 비가 온다거나, 밤이 오면 통증이 나타나는 반면, 포근하다거나 따듯할 경우 통증이 일시적으로 완화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를 치료하고나 사우나에 간다거나 마사지 등을 받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러나 이러한 접근으로는 근막통증증후군을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이 역시 일시적인 증상일 뿐 시간이 지나면 다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빈다.





3. 치료

근막통증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굳거나 뭉친 힘줄을 유연하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섬유화 치료를 통해 관련 질환을 치료해주기도 하는데요. 이에 대해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해주는 것으로 관련 질환을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수술이 필요하지는 않으므로 잘 알아보시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오늘은 근막통증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가진단을 받아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